본문 바로가기
잡 지식

수하물(캐리어) 파손 보상 관련

by 조이플워니 2019. 5. 21.

금년(2019)년 5월 세번째 클럽메드를 방문하게 되었다..


클럽메드의 장점은 차차 이야기 하는것으로 하고.. ㅎ



도착해서 짐찾고 바쁘게 바쁘게 다니느라 확인을 차마 못했는데...


집에가서 보니.. 캐리어가 파손되어있었다... ㅠㅠ


사실 캐리어는 형껀데 ㅋㅋㅋㅋ 


형은 2008년 인가? 사이판 한번 다녀온 후로.. 계속 내가 썼... ㅎㅅㅎ ;;; 미안 브로~



암튼 50만원 상당의 샘소나이트 캐리어인데.. 깨졌다 ㅠㅠ


근데 참 좋은 세상인게... 항공상에서 배상을 해준단다.. 대박... 처음알았네...


========================================================

여기서 제일 중요한것~!!!!


** 인천공항 수하물 찾는곳 뒤쪽(입국장 반대편)에 수하물 분실/파손 접수 센터가 있다. 짐을 찾자마자 파손여부 확인 후 여기서 등록하는것이 제일 좋음


========================================================


만약 공항에서 확인하지 못하고 집에 그냥 왔다면... (나와~ 같다면~)


1. 아시아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다..(아시아나 수하물센터 - 032-744-2205 // 대한항공 - 홈페이지 내 '고객의 말씀' 에 신고)


2. 본인 확인 & 편명 확인 & 수하물 코드 확인 후 문자가 왔다.


3. 해당 메일로 자세한 사진을 보내고 대기!!


4. 그럼 연락이 오고, 담당자분께서는 처음에는 수리를 말씀하셨는데..  수리후 또 파손여지가 있어서... 다른 방법을 여쭈자, 새 캐리어를 보내주기로 하셨음

(첨부파일에 상품 카탈로그를 보내주심 ㅎ)



결론.... 


물론 보상으로 보내주시는 캐리어가.. 기존 사용하던 동일 메이커는 아니나... 

그래도 10년넘게 사용한 캐리어를 배상해주시는것도 감사한마음으로 받기로 했음..


암튼 여러분... 캐리어 파손시 보상 됩니다 (저가항공사도 됩답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