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Home 과 달리 PRO(professional) 에서는 원격 데스크탑 이용이 가능하다
단, 기본설정으로 세션은 하나만 제공되는데...
설정을 변경하면 추가가 가능하다..
1. 관리 편의를 위해 사용자를 추가하면 되는데..
사용자 추가하려니.. 자꾸 MS 계정 연동하라 떠서 귀찮다 ㅎ 그래서 관리도구로 이동
(제어판 -> 관리도구)
그 다음 "컴퓨터 관리"를 실행한다
그다음 사용자 탭에서 사용자 추가하시고~
2. 그 다음으로 원격 세션 늘리는 설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ㅎ
1) Window + R 로 실행창을 열어서 gpedit.msc 입력 후 엔터~!
2) "로컬 컴퓨터 정책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터미널 서비스 ->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 연결 " 로 이동 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연결 개수 제한 = 구성되지 않음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 = 구성되지 않음
으로 되어있습니다... 얘들을 변경 할껀데요.. 각 설정(항목) 제목을 더블클릭하시면 되구요
3) "연결 개수 제한"을 아래와 같이 2개 이상으로 변경
4)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
5) 마지막으로 재부팅~!!
을 하시면, 세션 2개 이상으로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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