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 지식

애플 워치 문자 / 카카오톡 기본 응답 변경하기

by 조이플워니 2018. 9. 6.

애플 워치를 사용한지 4개월쯤 되어가는데.. 참 좋다.. 

애플빠라 욕해도 좋다.. ㅋㅋㅋㅋ


암튼 오늘은 기본 메세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선 애플워치에는 키보드가 없다..  

물론 시리 기반으로 음성 받아쓰기  지원이 되지만 회의시간에 언제 그러고 있나.. 

기본응답에 내가 자주 쓰는 답변을 저장해두면 터치 몇번에 유용하게 사용하기 좋다 

그래서 기본 메세지 / 카톡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다.


1. 일단 메세지 

메세지에 대한 기본 응답 설정은 워치 앱에서 가능하다 


Watch 앱을 실행하면 하단분에 어플리케이션 목록중에 "메시지"가 보인다. 클릭~!


메뉴로 들어가면 "기본응답" 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다 


난 크게 답장할 내용이 없어.. 두가지만 설정 하였다.

참고로 "스마트 응답"도 켜 놨는데 저건 상황에 따른 적절한 문자(답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2. 다음으로 카톡 ㅎ

카톡도 기본 응답 설정이 가능하다.

메세지와 달리 카톡은 아이폰의 "카카오톡 앱"에서 설정 가능하다.

카카오톡의 설정(톱니바퀴 모양) 클릭 후 --> "... 기타"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Apple Watch/기본 응답" 이라는 메뉴가 있다.



해당 메뉴를 누르고 들어가서 변경하면 된다 

화면 보면 알겠지만.. 설정 할 수 있는 메세지 수가 정해져 있는듯하다 

뭐 저정도면 충분할것 같기도 ㅎㅎㅎ

 

자 그럼 다음엔 또 다른 이슈로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