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 지식

윈도우 10 원격(RPD) 세션 늘리기

by 조이플워니 2023. 8. 1.

윈도우 10 Home 과 달리 PRO(professional) 에서는 원격 데스크탑 이용이 가능하다 
단, 기본설정으로 세션은 하나만 제공되는데... 
설정을 변경하면 추가가 가능하다..

1. 관리 편의를 위해 사용자를 추가하면 되는데..
사용자 추가하려니.. 자꾸 MS 계정 연동하라 떠서 귀찮다 ㅎ 그래서 관리도구로 이동
(제어판 -> 관리도구)

윈도우 10 -> 제어판 -> 관리도구

그 다음 "컴퓨터 관리"를 실행한다

컴퓨터 관리

그다음 사용자 탭에서 사용자 추가하시고~

컴퓨터관리에서 사용자 추가

 

2. 그 다음으로 원격 세션 늘리는 설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ㅎ

1) Window + R 로 실행창을 열어서 gpedit.msc 입력 후 엔터~!

실행창에서 설정 open

2) "로컬 컴퓨터 정책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터미널 서비스 ->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 연결 " 로 이동 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연결 개수 제한 = 구성되지 않음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 = 구성되지 않음

원격 데스크톱 세션 설정

으로 되어있습니다... 얘들을 변경 할껀데요.. 각 설정(항목) 제목을 더블클릭하시면 되구요 

3) "연결 개수 제한"을 아래와 같이 2개 이상으로 변경

연결 개수 제한

4)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사용자를 하나의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으로 제한

5) 마지막으로 재부팅~!!

을 하시면, 세션 2개 이상으로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ㅎㅎ

댓글